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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2.8x 구름 배경 만들기카테고리 없음 2020. 7. 18. 01:17
안녕하세요!
이번엔 블렌더로 구름 배경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ㅎㅎ
보통은 이미지 텍스쳐를 쓰지만
이미지가 없을 때, 쉐이딩을 이용해 간단하고 빠르게 구름 배경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Cycle, Eevee 아무 엔진이나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블렌더를 키고
단축키 A를 눌러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해주세요. (카메라, 태양, 정사각형)
단축키 X를 눌러 과감히 삭제해주세요!
그리고 화면 상단에 Shading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요로코롬 화면이 뜰 거에요.
위, 아래 화면이 나눠져 있습니다.
우선 위쪽 화면은 렌더리드 뷰로 변경해줍니다. (오른쪽 위, 4번 째 아이콘)
렌더리드 뷰는 단축키 Z를 누르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ㅎㅎ
그리고 아래쪽 화면은 월드 셰이더로 변경해줍니다.
그럼 네모박스 두개가 뿅 나오죠?
상단에 추가를 눌러서 (단축키 Shift + A)
컨버터 - 컬러램프
텍스처 - 노이즈 텍스처
두 개를 왼쪽에다 나란히 놓아줍니다ㅎㅎ
자 이제 서로 연결시켜줍니다.
연결이 안 된다면, 왼쪽 동그라미를 꾹 눌러서 오른쪽 동그라미에다가 연결시켜주세요!
위에 화면이 바뀌었네요.
거의 다 왔습니다.
색깔을 바꿔볼 겁니다.
컬러램프 아래쪽에 검은색을 눌러 주세요!
그리고 밝기를 높여 주세요.
V값을 직접 눌러서 0.5 입력해도 됩니다ㅎㅎ
색깔을 대충 푸르스름하게 바꿔주세요
그리고 파란색을 거~의 중간 가까이 옮겨줍니다.
아직은 약간 어색죠?
마지막으로 노이즈 텍스처 값만 조정하면 된답니다ㅎㅎ
축적과 디테일 값만 손보면 끝!
축적은 값이 작아질수록 구름의 크기가 커집니다.
값이 커지면 구름이 더 작아지고 촘촘해집니다.
디테일은 값이 커질수록 어색한 구름이 퍼지면서 선명해집니다.
16이 최대인데, 5~16까지는 크게 차이가 없네요ㅎㅎ
취향에 따라 3~5 정도로 조정해주시면 자연스러운 구름이 완성 되겠습니다.
스샷엔 3.6이라고 돼있지만 저는 5로 했습니다.
짠! 끝났습니다^^
앗 혹시 블렌더 한글 설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