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2.8x 구름 배경 만들기
안녕하세요!
이번엔 블렌더로 구름 배경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ㅎㅎ
보통은 이미지 텍스쳐를 쓰지만
이미지가 없을 때, 쉐이딩을 이용해 간단하고 빠르게 구름 배경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Cycle, Eevee 아무 엔진이나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블렌더를 키고
단축키 A를 눌러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해주세요. (카메라, 태양, 정사각형)
단축키 X를 눌러 과감히 삭제해주세요!
그리고 화면 상단에 Shading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요로코롬 화면이 뜰 거에요.
위, 아래 화면이 나눠져 있습니다.
우선 위쪽 화면은 렌더리드 뷰로 변경해줍니다. (오른쪽 위, 4번 째 아이콘)
렌더리드 뷰는 단축키 Z를 누르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ㅎㅎ
그리고 아래쪽 화면은 월드 셰이더로 변경해줍니다.
그럼 네모박스 두개가 뿅 나오죠?
상단에 추가를 눌러서 (단축키 Shift + A)
컨버터 - 컬러램프
텍스처 - 노이즈 텍스처
두 개를 왼쪽에다 나란히 놓아줍니다ㅎㅎ
자 이제 서로 연결시켜줍니다.
연결이 안 된다면, 왼쪽 동그라미를 꾹 눌러서 오른쪽 동그라미에다가 연결시켜주세요!
위에 화면이 바뀌었네요.
거의 다 왔습니다.
색깔을 바꿔볼 겁니다.
컬러램프 아래쪽에 검은색을 눌러 주세요!
그리고 밝기를 높여 주세요.
V값을 직접 눌러서 0.5 입력해도 됩니다ㅎㅎ
색깔을 대충 푸르스름하게 바꿔주세요
그리고 파란색을 거~의 중간 가까이 옮겨줍니다.
아직은 약간 어색죠?
마지막으로 노이즈 텍스처 값만 조정하면 된답니다ㅎㅎ
축적과 디테일 값만 손보면 끝!
축적은 값이 작아질수록 구름의 크기가 커집니다.
값이 커지면 구름이 더 작아지고 촘촘해집니다.
디테일은 값이 커질수록 어색한 구름이 퍼지면서 선명해집니다.
16이 최대인데, 5~16까지는 크게 차이가 없네요ㅎㅎ
취향에 따라 3~5 정도로 조정해주시면 자연스러운 구름이 완성 되겠습니다.
스샷엔 3.6이라고 돼있지만 저는 5로 했습니다.
짠! 끝났습니다^^
앗 혹시 블렌더 한글 설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